수상태양광

계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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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코트라 계류 시스템

구분

자사
[라인계류]

자사
[탄성체계류]

단면형식
방향유지성 수평외력(풍력,유체력,파력) 발생시 수상
구조체의 방위각 유지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
수평외력(풍력, 유체력, 파력) 발생 시 탄성체
자체의 고유 장력으로 인해서 일정한
수평외력 범위 내에선 수상구조체의 방위각
유지가 가능함
계류선여장
처리방법
앵커에 라인(체인, 와이어, 로프)을 연결하는 방법 탄성체 자체 신장률(180%)로 인해서 계류선의
여장 발생이 적음
설치장소 -가장 보편화된 계류 방식
-최대한 정온화한(방파시설 완비)지역에 설치
-수심이 깊고 수위차가 발생하는 지역에 설치
-설치 구조물이 위치 변동이 발생하지 않는 제품

계류형식 (인장 정도)

구분

자사
Taut(경사인장각식)

타사
Tension-Leg(인장각식)
형상
특성
  • 조위차와 부체 흔들림에 대한 대응력이 좋음
  • 대부분의 해양 부유구조물에 채택
  • 다점계류방식과 동시에 적용 시 외력에 대한 안정성과 수위변화에 따른 방위각 유지 탁월
  • 조위차가 적은 곳에 적용 가능
  • 부체 흔들림이 적음
  • 초기 장력이 커 과대 장력 발생
적용성
  • 시공성과 경제성 우수
  • 인장성이 양호하며 신뢰성이 높음
  • 적용성이 제한적임

계류형식(중간 싱커 유무)

구분

자사
[중간 싱커 미설치]

타사
중간 싱커 설치
형상
특성
  • 현수선 길이 조정으로 장력에 대한 대응성을 높임
  • 중간 싱커로 인한 큰 장력 조장이 우려됨
적용성
  • 시공성과 경제성 양호
  • 시공성과 경제성 보통